토마토 카프레제 샐러드 드셔보셨나요?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보기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그런 음식이랍니다.

먼저 들어가는 재료는 토마토, 모짜렐라치즈, 바질입니다.

저는 바질이 없어서 이탈리안샐러드, 소스는 올리브오일과 발사믹글레이즈를 사용했습니다.

카프레제의 어원은 이탈리아 남부 카프리풍의 샐러드란 뜻입니다.

주재료인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바질의 색이 어우러진 모습이 이탈리아의 국기 색깔 빨강색,흰색,초록색과 같아서 ‘인살라타 트리콜로레(insalata tricolore)’라고도 불리는데요, “세 가지 색의 샐러드”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어제 아무 생각없이 만드느라 사진을 못 찍어서 제가 구매한 이마트몰에서 가져온 사진으로 대체 했습니다.

아래에 나와 있는 가격은 이마트몰에서 구매한 가격입니다.

이탈리안 샐러드인데요.

요즘 제가 자주 먹고 있어요.

점심에는 주로 닭가슴살을 먹기 때문에 샐러드를 항상 같이 먹고 있는데요.

한 팩에 여러가지 채소가 섞여 있어서 좋아요.

이탈리안샐러드랑 프레스코 샐러드랑 두 통 정도하면 일주일 먹는데, 모자라면 다른 채소를 좀 섞어서 먹기도 해요.

가격은 한 팩에 200g 3,980원

토마토는 밭에서 5kg 10,000원에 주고 샀어요.

토마토 넉넉히 사놓으면 여러 용도로 사용하기 좋아요.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 항산화 물질 함유뇌졸중 · 심근경색 예방, 혈당 저하, 암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는 슈퍼푸드죠.

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삶거나 볶아서 먹으면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하니 갈아 먹을때도 끓는 물에 삶아서 드시면 됩니다.

생으로 먹을때도 올리브오일과 함께 드시면 좋아요.

그리고 치즈는 가격이 좀 비싸네요.

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모짜렐라 치즈 200g 4,980원

어제 사용한게 반 정도 되니까, 치즈값이 제일 비싼듯..그래도 맛있어서..ㅎㅎ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토마토는 얇게 썰어 줍니다.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얇게..ㅋㅋㅋ

0.5cm 정도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치즈도 토마토와 비슷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치즈는 딱딱하니까 실온에 미리 꺼내 놨다가 하는게 좋아요.

아니면 손이 힘 팍 주고 썰어야 하고, 칼질이 서툰분들은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것도 힘들다 싶으면 검색 해보면 슬라이스 된 모짜렐라치즈가 있으니 그걸 이용하시면 되겠죠.

이번에 산 치즈는 크기 좀 작아서 아쉬웠지만 치즈맛은 좋았어요.

그리고 소스는 폰타나올리브오일 500ml 10,980원, 발사믹글레이즈 250ml*2개 9,980원이 들어갔어요.

올리브오일도 종류가 많고 가격대도 다양하니까 적당한 걸 고르시면 됩니다.

올리브오일은 샐러드 드실때 같이 드시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일이니까 챙겨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발사믹글레이즈 역시 종류, 가격대가 다양하지만 고르실때 다른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간혹 카라멜색소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 있는데, 별로 좋지 않겠죠~

 

카프레제의 맛을 좌우하는게 소스일지도 몰라요.

발사믹식초는 신맛이 많고, 식초를 조려준 글레이즈는 단맛이 많이 난답니다.

샐러드에 새콤한 맛을 좋아하시면 발사믹 식초와 글레이즈를 섞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토마토와 치즈를 썰어서 준비했으면 토마토 사이 사이에 치즈를 끼워 넣고 샐러드는 한쪽으로 배치한 다음 올리브 오일 1~2스푼, 발사믹 글레이즈도 적당히 뿌려주면 끝나요.

아주 간단한데 글로 쓰니 길어졌네요.

와인에 곁들여도 괜찮고 손님 초대요리에도 내 놓으면 예뻐서 눈이 가는 음식이에요.

그리고 건강한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 Recent posts